현재 위치
  1. 게시판
  2. 스킨미소 이야기

스킨미소 이야기

스킨미소의 새로운 소식들입니다

게시판 상세
모공 줄이는 법 (모공#3)
스킨미소 글로벌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2-14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362


#모공줄이는법 #모공3 #모공이넓어지는이유 #피지 #피지증가 #콜라겐파괴 #자외선 #여드름 #여드름후유증 #피부처짐 #노화 #모공화장품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아주 다양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요한 원인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번째로 피지선에서 나온 피지가 증가해서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가 생겨 모공 입구를 막습니다. 입구를 막은 피지는 점점 더 커지고 딱딱해져 모공 자체가 커지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진피층을 이루고 있는 콜라겐의 파괴 입니다. 우리 피부를 구성하는 요소 중  중요한 콜라겐은 피부를 풍부하게 지지하는 지지대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이 몇 가지 요인으로 파괴되거나 줄어들면 피부가 지지대가 없어지고, 따라서 그 위에 있는 모공은 지지대를 잃어 커지게 되는 것이죠.


1) 자외선

우리가 늘 대하는 햇빛은 우리 피부를 항상 힘들게 하죠.


2)여드름 후유증

여드름으로 고생한 후엔 엄청난 자국이 남죠. 그 자국엔 피부 표면 뿐만 아니라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도 파괴를 해서 우리 피부를 울퉁불퉁하게 만들어 놓습니다. 


3)물리적 충격

피지나 여드름 땜에 손으로 그 부위를 짜거나, 벌레에 물렸을때 그 부위를 긁을 경우 피부에 상처를 남기죠.

세번째로는 피부 처짐 (노화) 입니다.

나이들어 감에 따라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에 줄어 들어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 피부는 더 얇아지고 모공은 아래로 처짐에 따라 모공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모공 줄이는 법 


모공을 줄이는 방법 중 가장 빠르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은 피부과 시술입니다. 하지만 시술은 돈도 많이 들고 부작용도 있습니다.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난 다음에 다시 시술을 받아야 하고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아래 방법으로 모공을 건강하고 관리해서 모공을 줄여 보세요.


- 모공을 막지 않는 화장품 사용하기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 존해하는 얼굴 모공을 막는 성분을 가진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여드름은 물론이고 피지 배출을 방해해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모공을 막을 수 있는 화장품 성분으로는 이소프로필 미리스테이트, 이소프로필 팔미테이트, 라놀린, 미네랄 오일, 코코넛 오일 등이 있으며 해당 성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침, 저녁으로 세안하기

일상 혹은 취짐중에 쌓인 피지 분비물, 먼지, 노폐물 등을 아침과 저녁에 나눠 2번 세안을 통해 모공을 막을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해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막혀있는 모공들을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미온수로 세안을 할 때 자극이 가지 않도록 너무 세게 하지 않고 약산성 클렌징 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각질 제거하기

스크럽 또는 살리실산(BHA) 성분이 들어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 모공을 막고 있는 블랙헤드, 배출이 되고있지 않은 피지, 과도한 유분기를 제거해 모공이 숨을 쉴 수 있도록 합니다. 각질을 제거하는 제품들은 피부 장벽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2회 이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레티놀 사용하기

비타민A군 성분인 레티놀은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를 인증받았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레티놀은 주름 개선 효과 뿐만 아니라 과도한 각질 생성 예방, 피지 분지 개선 효능이 있기 때문에 모공을 축소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민감하게 반응하여 알러지나 피부 장벽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테스트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햇빛에 취약하기 때문에 취침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과 주름 개선 레티놀 크림)


- 선크림 사용하기

자외선은 피부 노화 원인 중 가장 큰 요소이기 때문에 선크림을 충분히 사용하지 않는다면 피부 세포가 활력을 잃어 콜라겐 생성, 수분, 탄력을 잃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 모공 줄여주는 전문 화장품 사용하기

여러 제품이 나와 있지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킨미소는 10년 이상 모공 케어에만 집중한 브랜드입니다. 9가지 식물추출물을 크리스탈 좀이라는 특수한 전달 시스템에 넣어, 피부속에 침투시켜 진짜 모공을 수축시킬 수 있는 스킨미소 모공 코르셋 세럼을 추천드립니다.


영상으로보기(이미지클릭)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