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스킨미소 이야기

스킨미소 이야기

스킨미소의 새로운 소식들입니다

게시판 상세
모공이 뭐예요? (모공#1)
스킨미소 글로벌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1-06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242





















#모공 #모공이란 #모공의역할 #모공관리 #모공종류 #YOT모공 #피지배출 #수분증발예방 #피부보호 #매개체



모공(毛空)이란 한마디로 '털이 자라는 구멍'을 말합니다.

손바닥, 발바닥, 입술 등을 제외한 우리 피부에 거의 모든 피부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주로 얼굴, 목, 가슴 부위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얼굴에만 무려 2만 개 정도 존재합니다. 지름은 0.02~0.05mm 정도로 매우 작아서 우리 눈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 모공에는 하나의 털과 피지(기름)이 나오는 피지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공의 역할

어느 기관이든 역할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모공의 역할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듯합니다. 

모공은 주로 피지선에서 분비된 피지를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햇볕이 잘 드는 마당에 항아리는 그릇에 물을 가득 담아 놓으면 어떻게 되죠?  

네. 수분이 증발해서 물이 금방 줄어들죠? 그런데 물 위에 기름 한 방울을 떨어뜨리면 어떻게 될까요? 기름 막을 형성해서 수분이 증발이 안됩니다. 피지는 우리 피부에 이런 기름 한 방울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아무리 피부에 수분 공급을 해도 피지가 얇은 기름 막을 형성해서 우리 피부 표면을 덮어주지 않으면 피부는 적절한 수분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털과 피지는 우리 피부를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리적인 환경에서도 보호를 해주고, 피지의 얇은 막이 외부 균이나 이물질로부터 우리 피부를 지켜줍니다.


모공은 외부와 피부 속을 연결해 주는 통로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매개체이기도  합니다.




모공의 종류

YOT 형


Y형 모공

Y형 모공은 알파벳 Y자 형태로 중력에 의해 아래로 길게 늘어진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우리 피부가 탄력을 잃어 아래로 늘어지는 모공 유형입니다.



O형 모공

O형 모공은 일반적으로 모공 형태입니다. 과다하게 피지가 배출되거나, 제대로 관리되지 않은 각질, 또는 노폐물이 쌓여서 모공 속부터 확장된 유형입니다.



T형 모공

T형 모공은 모공에 염증이 발행한 유형입니다. 모공을 관리하지 않거나, 2차 성징 때 갑자기 너무 많은 피지가 배출되거나, 호르몬의 영향 등으로 모공이 막혀서 문제가 된 유형입니다.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아래 그림처럼 피지가 쌓이면 피지를 좋아하는 균이 중식 하는 이것이 보통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모공이 무엇인지, 역할과 유형을 알아봤습니다.  

이후 칼럼에서 모공관리, 모공 줄이는 법, 블랙헤드 제거하는 법 등 모공 관련 다양한 주제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으로보기(이미지클릭)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